2017 맥북 프로를 아주 잘 사용하다가 애플 M1 맥북 프로로 갈아탔습니다. ​ 제가 하드유저가 아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퍼포먼스는 비슷했습니다. ​ 유튜브나 넷플릭스 볼 때 전체 화면으로의 전환이 2017 맥북 프로는 딜레이가 조금 있지만 M1맥북은 아주 부드럽게 전환이 되네요. ​

 

발열 부분 개선.

기존 맥북도 발열 때문에 크게 스트레스받지 않는 상태였고, 가끔 팬이 돌긴 하지만 M1은 현재 일주일 넘게 사용하면서 팬이 동작한 적은 없네요. ​ 기존 맥북은 MS 오피스 실행 속도가 통통이 한 10번 튕겨야 실행이 되었는데 M1 맥북도 비슷하게 느리게 실행이 됩니다. ​ 기존 맥북은 ESC 키까지 터치 방식이었는데 M1 맥북은 ESC키는 물리키라서 이건 진짜 만족스럽습니다. ​

 

배터리 기능 향상.

두모델에서 가장 크게 차이나는 부분은 배터리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존 맥북은 하루에 한 번씩은 충전을 해야 했고. 충전기를 달고 살았지만 M1 맥북은 어제까지 정확하게 7일 사용하면서 배터리 충전을 한 번도 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배터리는 60% 정도 남았네요. 처음에는 '어? 이 정도면 그램이랑 배터리 비슷한데?' 하고 만족했지만 일주일을 사용하다 보니. '어? 이 정도면 배터리가 그램보다 좋은데?'라고 느끼는 중입니다 대충 이 정도면 2주는 그냥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 참고로 퇴근 후 저녁에 3~4시간 정도 사용합니다. 웹서핑, 유튜브, 넷플릭스 등. 이상,  애플 M1 맥북프로 일주일 사용 후기였습니다.

 

애플의 설계와 기술력에 감탄함.

이토록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는 애플 M1 맥북 프로의 설계와 기술력에 감탄합니다.​ 기존 i5 인텔 맥북과 비교하면 한세대, 그 이상 차이 난다고 체감할 정도로 놀랍습니다. ​ 호환성 문제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대부분의 개발 도구, 라이브러리 등은 이미 애플 실리콘 버전으로 다시 빌드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 ​ 결국 시간의 문제일 뿐, 미래로 향하고 있는 큰 물결은 거역하기 어렵습니다. 이번에도 그 사용감은 확실히 만족시켜주네요.. ​ 일단 전 M1 맥북프로 기본형에 램만 16으로 올린 16g ram 256gb 모델입니다. ​ 일단 램이 주는 쾌적함은 물론이고요. 램에 대한 신경을 아예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램 추가 비용의 가치를 다 하는 것 같습니다. ​ 제 사용용도는 재택근무 시 하게 될 엑셀, 파워포인트, 그리고 앞으로 배우게 될지 안 배우게 될지 모르는 작곡 공부! 이렇게가 전부네요. ​ 다행히 양품을 받아서 너무 좋고 이제 사과농장에 아이패드만 다시 들여오면 거진 다 완결체네요.

'전자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스마트 밴드 미밴드6  (0) 2021.09.22
갤럭시탭 7 태블릿 PC  (0) 2021.08.20
삼성 스마트 모니터  (0) 2021.08.1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