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8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이 해외 OTT 순위 집계 사이트에서 글로벌 랭킹 1위에 올랐습니다.

 

그동안 넷플릭스에서 우리나라 작품으로 ‘오징어 게임’과 ‘지옥’ 두 작품이 1위에 올랐었는데요. ‘지금 우리 학교는’이 그 뒤를 이어 세 번째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2위에 오른 작품과의 점수차는 200점 이상으로 확연한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우리-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은 고등학교라는 평범한 공간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기 시작하면서 학생들이 생존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다루는 드라마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중 화제의 중심에 있는 ‘지금 우리 학교는’의 주요 반응과 등장인물들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순위, 반응, 등장인물 정리

     

    1. ’ 지금 우리 학교는’ 반응과 평가

    • 미국 매체 A: 기존의 좀비물과 차별화된 드라마다. 10대 고등학생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바이러스 진화 방식을 파악하고 탈출하는 방식이 기발하다.
    • 영국 매체 B: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면에서 나름의 좋은 의도도 엿보이지만 그 의도가 잔인하고 폭력적인 장면들 때문에 묻혀버렸다.
    • 해외 시청자 C: 가해 학생들이 여학생을 괴롭히며 휴대폰으로 촬영하는 장면 같은 경우 필요 이상으로 선정적이라고 느껴졌다.
    • 해외 시청자 D: 평소 공포물과 좀비물을 즐겨보는데 이 드라마가 너무 재밌어서 4화까지 쉬지 않고 봤다. 특히 학교라는 공간에서 벌어지는 일이 너무 새롭고 흥미진진하다. 그리고 배우들이 너무 예쁘고 잘생겼다.
    • 국내 시청자 E: 클리셰가 가득해서 흥미가 다소 떨어진다. 캐릭터들이 혐오스럽기만 하고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 국내 시청자 F: 태국영화 느낌이 많이 난다. 그동안 한국 작품에서 보기 어려웠던 촬영기법들이 보이고 영상 퀄리티가 좋았다. 

     

    ’ 지금 우리 학교는’ 반응은 방영 초반이기는 하지만 국내와 해외를 불문하고 평가가 많이 갈리는 느낌입니다. 평소 좀비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호불호가 심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 ‘지금 우리 학교는’ 등장인물

    배우 윤찬영 (이청산 역)

    배우-윤찬영

     

    윤찬영은 2001년 출생이고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친구들을 피신시키기 위해 자신의 몸을 아끼지 않으며 남온조를 짝사랑하는 역할로 나왔습니다. 

     

    짝사랑에 대한 감정이입을 위해 촬영 기간 내내 온조의 이름표를 자신의 핸드폰에 붙이고 다녔다고 합니다.

     

    그동안 다른 출연작 대부분에서 학생 배역을 맡았고 2013년 MBC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를 시작으로 주로 성인배우의 아역 역할을 맡아왔습니다.

     

    배우 박지후 (남온조 역)

    배우-박지후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박지후가 연기한 남온조는 마음이 따뜻하고 다소 어른스러운 인물입니다. 

     

    친구들이 좀비로 변해가는 모습을 보며 충격에 빠지기도 하지만 소방관 아버지에게서 배운 대처법을 떠올리며 침착하게 친구들을 돕습니다.

     

    박지후의 대표작으로는 영화 ‘벌새’가 있습니다. 친구와 가족, 세상에 대해 알아가며 성장해 나가는 소녀의 역할을 훌륭히 소화하며 제18회 트라이베카 국제 영화제에서 역대 최연소 나이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 밖의 출연작으로는 JTBC 드라마 ‘아름다운 세상’, 영화 ‘빛과 철’이 있습니다.

     

    배우 로몬 (이수혁 역)

    배우-로몬

    로몬은 183cm 훤칠한 키의 1999년생 배우입니다. 배역을 맡은 이수혁은 싸움에 능하고 운동신경이 뛰어나 좀비와의 사투 때 항상 앞장서는 인물입니다.

     

    로운은 SBS ‘닥터스’와 MBC ‘전설의 마녀’ 등에서 아역으로 연기를 시작했고 2016년에는 영화 ‘무서운 이야기 3’로 캐스팅되어 정식 데뷔를 했습니다.

     

     

    배우 조이현 (최남라 역)

    배우-조이현

    조이현이 연기한 최남라는 청산, 은조와 같은 반 반장입니다. 매우 냉정하고 차가운 느낌의 캐릭터이며 다른 학생들과의 교류는 거의 없고 공부만이 관심사입니다.

     

    조이현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작품은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쌍둥이 인턴 역을 맡으면서부터입니다. 

     

    동갑내기 아역 출신 배우들보다는 다소 데뷔가 늦은 감이 있지만 사극, 학원물, 오컬트 물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역할을 소화하며 주연급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배우 이유미 (이나연 역)

    배우-이유미

    1994년생 이유미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이며 얼굴을 알린 배우입니다. 배역을 맡은 이나연 역은 친구들과 지속적인 갈등을 만들어내고 늘 이기적인 태도를 가진 인물입니다.

     

    이유미는 비행 청소년 역할을 맡은 2018년 영화 ‘박화영’을 통해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또 다른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에서는 18세 어린 나이에 임신한 역할을 맡아 10대들의 현실을 섬세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배우 유인수 (윤귀남 역)

    배우-유인수

    유인수가 연기한 윤귀남은 말 그대로 빌런입니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자 자신의 안위를 위해 타인을 희생시키고 작품 초반부터 주변 학생들에게 온갖 폭력을 휘두르는 모습을 보입니다.

     

    등장인물 이나연과 함께 시청자의 분노를 유발하는 쌍두마차입니다.

     

    유인수는 2017년 JTBC 드라마 ‘힘센 여자 도봉순’을 통해 데뷔했고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조연과 단역을 맡으며 연기생활을 해왔습니다. 

     

    주로 주변 학생을 괴롭히는 일진 등 문제 학생 역할을 맡아왔습니다.

     

    이상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순위, 반응,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